생활정보

다이소 무스비틀 - 무스비 한번 만들어 볼까

YAHO 2021. 10. 12. 14:12
반응형

<다이소 무스비틀 - 무스비 한번 만들어 볼까> 

 

며칠전 TV에서 무스비를 보고 다이소 무스비틀을 구매하러 들러 보았다. 

다이소에 가면 직사각 무스비틀이 있어 손쉽게 만들수가 있다.  

다이소 무스비틀이 없어도 스팸통을 이용하여 만들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랩이 꼭 필요하다.  

랩을 우선 통안에 넓게 깔아서 넣고 그위에 밥을 넣고 햄을 얹고 랩을 천천히 빼주면 모양에 맞게 무스비가 만들어진다. 

나는 다이소 무스비틀을 샀으니 일단 테스를 해보았다.

 

다이소 무스비틀

 

이렇게 간단하게 생긴게 무스비틀인데 저 직사각틀 안에 밥을 일정량 넣고 그위에 계란이던 햄이던 원하는 재료를 넣어 마지막엔 옆에 있는 뚜껑으로 꾹 눌러주어 밥이 떨어지지 않게 해야 무스비의 모양이 완성된다. 

 

다이소 무스비틀

 

모양을 만드는 과정의 사진을 깜박하여 이렇게 틀 사진만 나중에 찍어 버렸다.  

완성된 무스비의 모양은 대략 이렇다.  

 

무스비

 

모양이 좀 어설프긴 한데 테스트로 한것이니 다음엔 좀더 잘 만들어 봐야 겠다. 

보통 무스비라 하면 하와이에서 온것인데 햄만 위에 올라가는 경우가 많지만 중간에 계란도 한번 섞어 보았다. 

만들어본 결과, 밥이 약간 질어야 할듯 싶다.  그래야 서로 잘 붙어서 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나들이 가거나 캠핑때 도시락용으로 가져가기 안성맞춤인듯 싶다.  

가져갈때는 반드시 랩으로 하나씩 싸고, 먹을때는 위에서 부터 랩을 조금씩 벗겨서 먹어야 잘 들고 먹기가 용이하다.  

반응형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