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

YAHO 2021. 10. 31. 09:14
반응형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

 

어제 저녁 오랜만에 라볶이가 생각나 만들어 먹어 보기로 했다.  

예전 TV 에 나왔던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로 만들어 보기로 했다. 

 

1. 주재료

떡볶이떡,  어묵, 라면, 대파, 깻잎, 만두, 새우 

 

2. 양념장

라면 분말스프 (반분량), 라면 건더기 스프 1개, 설탕 1큰술, 고추장 1큰술 - 1인분 기준

 

깻잎과 만두 새우는 라볶이 레시피에 없었지만 그냥 한번 추가해 보았다.  본인이 원하는 재료들을 추가해도 좋을것 같다.  라면 분말 스프는 반만 넣어야 짜지 않게 만들수 있다. 

 

1. 끓는물에 라면 분말스프와 건더기 스프를 넣는다. 

2. 고추장 1큰술, 설탕 1큰술, 대파를 넣는다.  

3. 여기서 추가할 재료들이 있다면 미리 넣어준다.  난 새우와 만두를 먼저 넣어주었다. 

4. 만두가 얼추 익을때쯤 라면을 넣어준다.  

5. 마지막에 깻잎을 넣으면 완성이다. 

 

역시 맛이 진짜 파는 맛이다.   라면스프가 이렇게 맛을 환상적으로 만들다니 MSG 의 위력이란.. ㅎㅎ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

 

라볶이 하나를 만들고 만든김에 볶음밥도 함께 만들었다.   이건 나만의 레시피로 굴소스를 사용하여 만들었다. 

 

새우 볶음밥

   

볶음밥은 누구나 할수 있는 제일 쉬운 요리라 부담이 없다.   

새우 볶음밥의 주재료는 새우!  마트에서 볶음밥용으로 나온 작은 냉동 새우가 있어 그것으로 이용했다. 

그외 기타 볶음밥 재료들 (양파, 당근, 파, 햄등등..) 을 추가해 주기만 하면 되니 얼마나 쉬운가.

오랜만에 먹은 라볶이가 맛있게 만들어져서 Good!! 

반응형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