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정보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 가입 기간에 따라 다르다

YAHO 2021. 9. 6. 08:30
반응형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 가입 기간에 따라 다르다>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소득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의무 가입인 국민 연금은 최소 10년 이상을 납부해야 추후 연금을 수령할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60세가 넘어도 국민연금을 내는 사람이 매년 크게 늘고 있다고 한다.  

납부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가입하여 계속 납부하는 이유는 국민연금 가입기간 10년을 채우면 더 많은 연금을 수령할수 있기 때문이다.  가령 예를 들어 55세~60세 까지 매월 납부했다면 최소 가입기간 10년이 안되어 5년동안 낸 원금과 이자가 더해져 한번에 지급 된다고 한다.   

 

그러나 10년을 채우기 위해 나머지 5년치의 보험료를 추가로 낼 경우에 매달 받는 금액으로 계산해 보면 추가 납부한 보험료를 2년반만에 되돌려 받을수 있는 금액이 된다고 한다. 

그럴 경우, 추후 연금을 수령한다고 가정할시 최소 가입 기간인 10년간 납부한 금액보다 4배가 넘는 금액을 수령하게 된다고 한다.  납부한 보험료보다 더 많은 돈을 수령하는 셈이다.  그래서 10년을 채우고도 추가 납부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납부한 금액보다 가입기간이 늘어날수록 수령액도 더 커진다고 한다. 

또한 물가 상승률에 따라 국민연금 수령액도 인상이 된다고 한다.  

그러므로 의무 가입 대상이 아니어도 (소득이 없거나 가입 대상 나이가 아닐때) 임의 가입, 추가 납부를 통해 가입 기간을 늘릴수 있다.  

일단 10년을 채우고 나면 납부한 보험료보다 더 많은 금액을 돌려 받을수 있으므로 수익이 보장된 재테크 수단인 셈이다.   내가 받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내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해 볼수 있다. 

반응형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