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정보

정부 소비쿠폰 지원 사용하기

YAHO 2021. 10. 28. 07:20
반응형

<정부 소비쿠폰 지원 사용하기>

 

다음달 1일부터 정부에서 코로나 방역 조치를 단계적으로 완화하고 외식, 숙박, 공연, 여행등 9개 분야에서 가격 할인이 되는 소비쿠폰을 재개 한다고 한다.   4분기인 10~12월 남은 연말 소비촉진을 위해서다. 

기존에는 코로나 방역을 위해 온라인에서만 사용이 가능 했지만 다음달 부터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정부 소비쿠폰 지원

 

1. 외식 쿠폰의 경우

2만원 이상 3번 결제하면 4번째에 만원을 할인해준다.  국내 외식업소나 배달앱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카드사나 지역 화폐별 1일 최대 2회 가능하다.   쿠폰은 카드사나 지역 화폐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쿠폰 사용 가능한 배달앱으로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매프오, PAYCO, 먹깨비, 배달특급, 띵똥, 배달의 명수, 딜리어스, 카카오톡 주문하기, 일단시켜, 어디go, 배달올거제, 배슐랭, 배슐랭세종, 불로봄내, 배달모아, 대구로, 소문난샵, 씽씽여수, 방구석미식가 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쿠폰 발급 신청을 위한 카드사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BC 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가 있으며 문의 가능하다.  

 

2. 체육 쿠폰의 경우

헬스장등 실내 체육 시설에서 8만원 이상 사용시, 이용료 3만원이 환급된다.  1인 1매 사용할수 있고 1타 3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3. 공연의 경우

티켓링크에서 예매시 1인당 8000원 할인, 영화는 6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공연은 국내공연 (뮤지컬, 연극) 에 한하며 매 2주 1인 4매까지이며 예매처별로 중복은 불가능하다.  인터파크등 온라인에서 쿠폰 지급이 가능하다.

영화의 경우는 아이당 2매까지이며 중복 가능하다.   쿠폰 신청은 멀티플렉스 체인 영화관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할수 있다. 

 

4. 숙박의 경우

인터파크 등에서 온라인 예약시, 7만원 이상일 경우 3만원 할인, 7만원 이하인 경우 2만원 할인이 된다.  1인 1매 가능하며 50여개 여행사의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5.  프로 스포츠 관람권의 경우(축구, 야구, 농구, 배구)

입장료의 50% 할인 최대 7000원 할인이 들어간다.  회차마다 한 아이디당 예매처별 2매 까지 가능하고 인터파크, 티켓링크등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수 있다. 

 

6. 박물관, 미술관의 경우

박물관은 3000원, 미술관은 5000원 할인 혜택이 있다.  박물관은 1인 10매까지 할인이 가능하며 문화N 티켓을 통해 신청 할수 있고 미술관의 경우 온라인으로 예매처별로 1인 4매까지, 현장에서는 1인 6매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미술관은 문화N티켓, 인터파크, 티켓링크, 위메프 및 현장할인도 가능하다. 

 

7. 여행쿠폰의 경우

국내 여행 조기 예약 할인 상품 선결제시 40% 할인이 된다.  단 여행상품은 11월 중순부터 이용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투어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8. 농수산 쿠폰의 경우

농수산물 구매시 20% 할인 최대 1만원 할인이다. 

대형마트나 중소마트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다 가능하다. 

 

이렇게 총 9종 소비쿠폰인데 공연과 영화를 하나로 묶어서 8번까지 정리가 되었다. 

정부는 이달말 상세한 소비쿠폰 이용방법에 대한 자료를 문화 체육 관광부 홈페이지와 각 카드사, 예매처를 통해 알린다고 한다.   소비쿠폰은 예산이 소진되면 종료 된다고 하니 그전에 확인하여 받을수 있는것은 이용 하는게 나을 것이다. 

반응형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