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정보

내 책은 얼마나 할까 - 중고책 팔기

YAHO 2021. 12. 16. 15:41
반응형

<내 책은 얼마나 할까 - 중고책 팔기> 

 

누구나 집에 책이 한두권씩은 있을것이다.  책장에 안읽는 책들, 필요없는 책들이 많은 사람도 있을 것이며 어떻게 처분해야 할지 몰라 그냥 쓰레기가 되어 버리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이런 중고책도 저렴하게 판매가 가능하다.   집에 있는 버려야 할 책들이 있다면 정리하여 중고책으로 팔아보자.   푼돈이지만 쏠쏠하게 사용 가능할 것이다. 

 

이렇게 더이상 읽지 않는 책을 팔아 수익을 내는것을 책테크 라고도 한다.  책과 재테크의 합성어 이다.  이런 중고 재테크는 명품과 같이 다시 되파는 리셀 테크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헌책방에 책을 내놓기도 하고 중고 서점등에 판매를 하면 온라인이나 매장에서 원가보다 저렴하게 책을 구매할수 있는 것이다. 

 

중고책 팔기


1. 중고책 가격은 얼마인가

 

그렇다면 내 책의 가격은 얼마나 될까 궁금해졌다.  매입가를 알기 위해서는 중고 서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판매도 할수 있다.  일단 판매할 책들을 선택한 후 알라딘이나 YES24 앱을 이용해 책 뒤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매입가를 바로 알수 있다.  앱을 열면 화면 아래 메뉴에 바코드 모양이 있다.   이표시를 누르면 바코드 화면이 활성화 되고 고 책 바코드에 화면을 갖다대면 매입가부터 상세 정보가 나온다.   보통 매입가는 정가의 10% 정도 라고 한다.  하지만 신간이나 베스트셀러, 재고량 기준에 따라 금액이 올라가기도 한다.   또한 앱마다 매입가가 달라질수 있으니 비교후 이용하는것이 좋다.  


2. 중고책 판매 어떻게 보낼까 

 

판매가 되면 우체국에 갈 필요없이 박스에 담아 현관문 앞에 두면 지정 택배사에서 알아서 가져간다.  단, 1만원 이상일 경우 택배비는 무료이므로 무조건 1만원이상 판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3. 중고책 판매 수익금은 어떻게 받나

 

중고책을 판매 후 받는 수익금의 경우, 일단 택배로 발송후에 입금이 된다.  입금 방법은 통장으로 직접 현금을 받는 경우와 포인트로 받는 경우가 있다.  포인트일 경우 20% 추가 적립이 가능하므로 온라인 서점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은 포인트로 받는것이 유리하다. 

 

중고책외에 만화책 같은 경우도 아주 오래된 경우는 비싸게 거래 되기도 한다.  현재 박물관에 보관되 있는 김성환 화백의 고바우 영감 이라는 만화책은 현재 감정가가 8억원에 책정이 되있다고 한다.  이런 전시 작품 이외에도 만화책 경매 사이트에서 200만원 이상으로 거래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한다.  슈퍼영웅이 처음 등장한 미국의 80년전 만화책이 미국 경매에서 15억에 낙찰된 사례도 있다.  

 

집에 어딘가 읽지 않는 책이나 만화책을 발견 했다면 깨끗하게 정리하여 짜투리 수익도 만들면서 집안 청소도 함께 해보는건 어떨까.

 

반응형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