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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하는 2가지 방법

YAHO 2023. 4. 5.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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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 신고 하는 2가지 방법> 

 

이사를 가면 일단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   

전입 신고는 말 그대로 전입 사실을 새로운 거주지의 관할청에 알리는것을 말한다. 

전입 신고를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확인하여 살펴 보도록 하자. 

 

전입신고

 

1. 모바일 또는 PC로 전입 신고 하기 

 

PC 또는 모바일로 전입 신고가 가능하다. 

모바일의 경우 정부 24 앱을 다운받아 홈페이지에 방문한다. 

공동인증서나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고 검색창에 전입신고를 검색한다. 

 

유의사항 확인 후 신청 버튼을 누른다. 

다음의 3가지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된다. 

  • 신청인 연락처와 전입사유 선택 
  • 이사전 살던곳 주소 입력 후 이사가는 사람들 체크
  • 이사온 곳 주소 입력 

 

-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하기 - 

 

마지막 단계에서는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이전에 살던 주소지로 배송된 우편물을 전입신고한 주소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이다. 

같은 관할 구역으로 이사한 경우, 3개월동안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 

인터넷 우체국 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신청 할수 있다.   

 

PC로 신청할 경우, 동일하게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런경우 세대주임을 확인하기 위해 본인 확인용 인증서가 필요하다. 

 

전입신고 신청

 

2. 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하기 

 

주민센터에서 직접 전입신고를 하려면 준비해야 할것들이 있다. 

 

  • 세대주 신분증
  • 세대주 도장 또는 서명
  • 대리인 방문시 대리인의 신분증 (대리인은 직계혈족만 가능) 

준비물이 준비 되면 주민센터 안에 비치되어 있는 전입 신고서를 작성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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