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정보

주식투자시 증권사 수수료 비교 및 절감하기

YAHO 2021. 11. 23. 18:55
반응형

<주식투자시 증권사 수수료 비교 및 절감하기> 

 

주식투자를 할때 보통 수수료 및 거래세가 들어 가는데 동일한 주식에 투자를 해도 수익이 다른 경우가 있다.  바로 증권사별 수수료 차이 때문이다.  그렇다면 주식 투자 하기전 몇가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1. 매매 수수료율이 저렴한 증권사를 선택한다. 

 

1만원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증권사별로 수수료를 비교하여 제일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는게 좋다. 

 

2. 돈을 증권사에서 빌릴시 이자율을 확인한다. 

 

보통 주식 매수를 위해 빌리는 돈인 신용거래 융자나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예탁 증권 담보 융자를 이용할때는 이자율 비교를 하여야 한다.  증권사별로 거래금액이나 기간, 등급에 따라 이자율이 다르다고 하니 미리 확인하도록 한다. 

 

주식투자

 

3.  온라인 거래를 이용한다. 

 

요즘은 보통 거의 온라인으로 매매를 한다.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이 매매수수료가 더 저렴하니 온라인을 이용하되 증권사나 증권사 연계은행간에도 매매수수료 차이가 발생 할수 있으니 비교해 보도록 한다. 

 

4. 증권사에서 하는 할인행사등을 활용한다.

 

모바일앱인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시 일정 기간 매매 수수료를 면제 또는 할인을 해준다.  이런 할인 행사를 적극 활용한다.  수수료만 해당 사항이 되고 세금은 별도이다. 

 

 

5. 증권사에 협의 수수료 가능여부를 확인한다. 

 

증권사별로 협의 수수료가 적용 가능한 곳이 있으니 확인 하도록 한다.  협의 수수료란 고객의 거래 금액에 따라 우수고객 관리 차원에서 일반 수수료보다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해 준다.  거래 금액이 클 경우 문의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보통 400, 1200, 2000 만원 순으로 나누어지니 참고한다. 

 

6. 가능한 온라인으로 직접 거래한다. 

 

증권사 직원에게 계좌를 맡기는 투자 상품의 경우, 과당 매매를 할수 있으니 주의한다.  과당 매매란 증권사 직원이 영업 실적등을 높이기 위해 무리하게 자주 매매를 하는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가능한 본인이 관리하는게 가장 좋다.  

 

증권사별 매매수수료나 이자율 비교는 금융투자협회 사이트 전자공시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된다.  

 

반응형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