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다! 광고 설정하여 애드센스 수익 만들기

YAHO 2021. 6. 27. 15:3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 광고 설정하여 애드센스 수익 만들기>

 

어제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이제 광고 설정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기대 하나 없이 글 하나 올리고 테스트겸 시도해 보았는데 역시나 컨텐츠 불충분 이라는 이유로 승인이 거부 되었다.  급하게 대략 한달 후 글 8개 정도 올리고 다시 시도해 보았다.  

물론 누적 조회수도 100명 미만이었다.  당연히 2차 신청도 승인 거부.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시간을 두고 열심히 포스팅 하는 데에만 열중 하기로 했다.  

그동안 방문자 수도 좀 늘었고 포스팅수도 21개 정도 되었을때 거부된 시점을 기준으로 일주일 후 다시 3차 신청을 시도해 보았다.  

그리고 어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환영 합니다. 계정을 활성화 하세요 라는 메세지가 와있었다.  

아 이제 됐구나 싶어 광고 설정을 하기로 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좌측에 있는 광고탭을 클릭하니 하단 사이트에 내 블로그 주소를 확인할수 있었다. 

 

애드센스 광고 설정

 

사이트 우측에 연필 모양으로 되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자동광고를 설정할수 있다.  

우측 상단의 자동광고를 켜준다.  그리고 사이트에 적용 버튼 누르면 끝. 

그 하단에 보면 광고 형식이나 광고로드등 본인이 변경을 원할경우, 원하는데로 각자 알아서 변경 해주면 된다. 

 

자동광고 설정

그외 광고 차단등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내 블로그에 원치 않는 광고가 떠돌아 다니는건 아무래도 보기 좋지 않아 수시로 광고차단 관리에 들어가 불필요한 광고는 차단해 주었다. 

이밖에도 광고 위치나 사이즈등 블로그에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할 필요가 있어 앞으로 나름 분석을 해줘야 할것 같다.   오늘 아침 확인해 보니 애드센스 수익에 1달러 정도가 찍혀 있었다. 

승인된지 하루만에 이렇게 1달러가 생기다니 아주 작고 귀여운 금액이지만 열심히 해볼만한 의욕이 샘솟는다.  

 

물론 복불복이긴 한데 내가 생각한 승인 조건은 다들 말하듯 꾸준함 인것 같다.  

꾸준히 글을 포스팅하고 방문자 수를 늘려 나가는것!  

그리고 정보성 위주의 글.  그럼 누구나 다 승인 받을수 있는 날이 언젠가는 찾아온다. 

반응형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