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정보

케이옥션 에서 미술품 경매로 아트테크 해보자!

YAHO 2021. 5. 23. 16:23
반응형

케이옥션 에서 미술품 경매로 아트테크 해보자! 

 

재테크의 한 형태로 그림구매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림을 구매 후 재판매 하는 형태로 일명 아트테크라 불리운다.  

요즘 케이옥션에서 하는 경매가 그중 하나인데 메이저 경매와 온라인 경매가 있다.  

온라인 경매에는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가 있고 위클리 온라인 경매가 있다. 

메이저 경매는 현장경매로 응찰을 할수 있고 서면응찰도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 서류신청) 

간략히 설명하자면 메이저 경매는 유명 작가의 작품들 (해외, 국내) 을 비롯하여 도자기, 서화등 고미술까지 다양하게 출품이 된다.   케이옥션 경매중 가장 고가의 작품들이 많다.   

그럼 재테크 수단으로 미술품 경매에 한번 눈을 돌려보자. 

 

온라인 경매는 조금 더 다양한 작가의 작품들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작품들이 출품이 되며 온라인으로 응찰 할수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이 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미술품 경매에 참여 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든 작품들은 경매 기간중 케이옥션 전시장에서 작품을 확인 할수 있다. 

회원가입이 되있으면 프리뷰는 무료이며 구매전 작품의 컨디션을 확인하고 구매할수 있다. 

이번에도 케이옥션 경매중이어서 전시장을 미리 한번 방문해 보았다. 

 

케이옥션 본관

 

메이저 경매 출품작과 프리미엄 온라인은 케이옥션 본관에 전시되어 있고 위클리 온라인 경매 출품작은 케이옥션 별관에 전시되어 있다. 

일단 본관에 가서 메이저 경매 작품들을 둘러 보았다.  

 

메이저 경매 본관

본관에 들어서니 큰 그림들이 눈에 띄었다.  마음에 드는 그림들은 사진도 찍을수 있다.  

 

물방울 작품

요즘 핫한 고 김창열 화백의 물방울 작품이다.  물방울 시리즈가 많지만 이 작품이 눈에 들어왔다. 

 

해외 유명 작품인 야요이 쿠사마의 호박도 있었다. 

 

PUMPKIN

본관 작품은 1층과 지하 1층에 전시되어 있다.  

케이옥션 본관을 둘러본후 위클리 경매 작품들을 보러 가기위해 별관으로 이동했다. 

별관은 케이옥션 본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케이옥션 별관 작품들

케이옥션 별관은 아담한 사이즈로 본관 보다는 다소 작은 사이즈들의 작품들이 여러개 전시되어 있다. 

홈페이지에서 관심있게 봐두었던 작품들을 전시장에서 미리 볼수 있다. 

 

경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가격대가 메이저 보다는 적은 온라인 경매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림도 작가의 원화 작품과 판화 작품이 있다. 

메이저 경매는 주로 원화 작품들이 출품된다. 

작가가 그린 하나밖에 없는 실제 원본 작품들이므로 유명 화가들은 고가인 경우가 많다.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원화 구매가 어려운 경우 판화 구매를 시도해 보도록 하자. 

판화란 말 그대로 작가의 원본 작품을 판을 떠서 찍어낸 그림이다. 

일명 에디션 작품이라 칭한다.  (Edition)

에디션들은 몇백장도 찍어낼수 있고 그에 따라 각각의 에디션 넘버가 붙는다. 

판화 작품도 유명한 화백의 경우 재판매 하기 좋은 재테크 수단이 될수 있다. 

 

케이옥션 사이트 바로가기

 

요즘은 20-30대들 사이 에서도 그림에 대한 관심이 일고 있어 경매등 구매율이 높은 편이다. 

보통 작가의 원화 작품 가격이 오르면 판화 작품도 같이 올라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판화 작품도 부담없이 접할수 있는 기회가 된다.   구매한 작가의 인지도가 높아져 그림 값이 뛰면 일석이조 겠지만 일단 오랜기간 시간이 지나면 유명 화가의 그림 가격은 자연스럽게 올라간다. 

은행에 예금 적금 들듯 그림으로 구매하여 몇년 후 리세일 하게 되면 예금 보다 훨씬 나은 수익을 안겨줄 것이다. 

케이옥션에 방문하여 그림 감각을 먼저 익혀보자.  

 

*** 같이보면 좋은 정보 ***

 

미술품 경매 - 그림 응찰 후기

오늘은 미술품 경매중의 하나인 그림을 경매한 후기를 적어볼까 한다. 지난 5월 케이옥션에서 진행된 위클리 경매에 그림을 구매하기 위해 응찰을 하였다. 위클리 경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trandyinfo.tistory.com

 

서울옥션 주가 - 6월 경매 낙찰가 최고

서울 옥션 6월 경매 낙찰가 총금액 및 낙찰가들이 최고가 기록을 세웠다. 요즘 미술 시장이 호황을 누리면서 경매에 참여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그에 따라 낙찰율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서울

trandyinfo.tistory.com

 

 

반응형
Kakaotalk